신지혜 후보 발달장애인을 위한 주요 정책 자료집 발간

이종훈 기자 | 기사입력 2021/03/31 [03:19]

신지혜 후보 발달장애인을 위한 주요 정책 자료집 발간

이종훈 기자 | 입력 : 2021/03/31 [03:19]



기본소득당 서울시장 신지혜 후보는 발달장애인 유권자를 위한 이해하기 쉬운 정책자료집을 발표했다.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주요 핵심 공약을 발달장애인이 알기 쉬운 정책 자료집으로 발간 한 것은 신지혜 후보만이 유일하다.

 

신지혜 후보는 “이해하기 쉬운 정책자료집은 발달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시민에게 기본소득당의 정책을 알리기 위해 쉬운 정책 자료집을 만드는 것을 목표했다”고 밝히며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서울 약속한 만큼, 발달장애인용 이해하기 쉬운 정책자료집 발간으로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서울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 할 것”고 이야기 했다. 

 

 

 

신지혜 후보는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자원활동을 진행하는 (사)평화캠프에서 15년 간 자원활동과, 사무처장을 역임하며 발달장애인의 인권과 권리 보장을 위한 활동을 진행한 경력이 있다.

 

이어 신지혜 후보는 “박영선 후보 또한 발달장애인을 위한 쉬운 자료집을 발간했으나, 쉬운 자료집의 내용에 주요 공약 대신 장애인 정책만 들어간 것은 아쉬운 일이다”밝히며 “발달장애인 또한 시민으로서 서울 전반을 담은 공약에 대한 알권리를 가지며, 쉬운 자료집에 장애인정책만을 밝히는 것은 또 다른 배제만을 낳을 수 있는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신 후보는 정책자료집을 발간하면서 “한국피플퍼스트를 비롯한 발달장애인 단체에서 선거시기 꾸준하게 발달장애인의 참정권 보장을 위한 쉬운 공보물 제작, 그림 투표용지 제공, 공적 조력인 배치 등을 주장해왔으나, 현실은 일부 의지가 있는 후보자의 관심과 선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밝히며 “선거시기 ▲알기 쉬운 공보물제작, ▲그림 투표용지 제공, ▲공적 조력인 배치를 통한 투표지원 등을 의무화하는 방안으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참정권을 보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화제의 인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