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2] 7080 레트로 향수를 찾아...'나 어떡해' '샌드 페블즈' 의 보컬 '여병섭'을 만나다

MBC 대학가요제 제 1회 대상

은태라 기자 | 기사입력 2021/05/29 [09:12]

[스케치2] 7080 레트로 향수를 찾아...'나 어떡해' '샌드 페블즈' 의 보컬 '여병섭'을 만나다

MBC 대학가요제 제 1회 대상

은태라 기자 | 입력 : 2021/05/29 [09:12]

▲U-live스튜디오'에서 '샌드 페블즈' 6대 보컬 '여병섭' 과 진행 겸 기타 '싼티나할매'와 기타 '써니'의 무대가 펼쳐졌다 (사진=은태라 기자)

  
'레트로' 열풍이 거세다.음악도 가전제품도 '7080'시절의 '향수'를 입히면 눈길이 간다. 하물며 그 시절의 가수를 직접 만난다면 어떨까?
 
매주 금요일 저녁 '7080' 가수 초청, '미니라이브콘서트'를 열어서 팬들의 호응을 받는 유튜브 채널이 있다.
 
"나 어떡해"를 기억하는가?
 
지난 21일 금요일은 용인의 'U-live 스튜디오'에서 'U-live스튜디오'의 두번째 라이브 콘서트 초청 가수 '샌드 페블즈'의 보컬 '여병섭' 을 오랫만에 만날 수 있었다.
 
샌드페블즈의 '나 어떡해'는 MBC대학가요제 제 1회  대상곡이다. 그런데 이 사실을 기억하는 팬들은 그리 많지 않을것 같다.
 
'샌드 페블즈(sand Pebbles)는 '모래와 자갈' 이라는 뜻을 갖고,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소속 동아리이자 학생밴드로써 30여년간 현 45대 멤버들까지 231명의 멤버를 배출했다. 
 
이번 U-live 스튜디오에 소환된 '나 어떡해' 곡은 6대 샌드페블즈의 곡이다.
 

 U-live스튜디오에 출연해 열창하는 (왼)보컬 여병섭...(오) 기타 '써니'

 
샌드 페블즈 보컬 '여병섭', 오랜 장맛 나는 '소탈' 창법 선보여
 
이날 콘서트 1부에서  열창을 한 여병섭씨는 "유튜브 출연은 처음이라서 많이 떨리고 긴장된다"며 "나 어떡해 곡이 1977년 대학가요제 대상을 받고 44년이 흘렀는데  이렇게(유튜브 방송을 통해 )팬들에게 여전히 사랑받는 곡이라는 것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미니라이브콘서트를 기획한 Fevers 커뮤니케이션의 오충근 팀장은 "샌드페블즈 '여병섭' 보컬을 초청해 '나어떡해' 등 노래를 청하는 미니콘서트 두번째 시간을 갖은 이유는 대학가요제 1회 대상곡이라는 자체가 이번 7080 소환하는 라이브콘서트 '상징성' 때문"이라며 "코로나19로 가수들의 무대가 사라지고 있어서 힐링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 지속적으로 좋은 콘서트를 진행 할 계획이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한편, 첫 라이브 무대는 가수 '장영웅'의 '동녘'으로 장식했다. 아울러 28일 오후 8시에는 일산에 있는 스튜디오에서 '이범학과 밴드 동네사람들' 무대가 마련됐다.
 
 법률닷컴 은태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문화.예술.방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