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 망상지구, 미국 명문 사립 국제학교 설립 '양해각서'

김승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5/26 [09:26]

강원 동해 망상지구, 미국 명문 사립 국제학교 설립 '양해각서'

김승호 기자 | 입력 : 2022/05/26 [09:26]
강원도에도 국제학교가 들어 설 가능성이 생겨 지역사회 관심이 모아진다.
 
강원도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동자청)은 25일, 미국 뉴욕 퀸즈의 명문 사립학교인 Garden School(이하 가든스쿨)과 망상 제1지구 내 미국 사립학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해각서 체결한 동자청 (사진=법률닷컴)

 
협약에 따르면 동자청은 가든스쿨 조성을 위한 인허가 업무 등 행정 절차를 신속하고 원활하게 지원하고, 가든스쿨은 망상 제1지구 내 가든스쿨을 운영하는 조건이다. 
 
이로써 동자청과 가든스쿨, 동해이씨티는 망상 제 1지구 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미국 사립학교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동해이씨티는 망상 제 1지구 개발사업시행사로 가든스쿨 설립을 위한 사업부지를 제공하고 운영을 담당한다. 
 
이에 동자청의 신동학 청장은 “망상지구 개발 핵심인 정주가능한 국제복합관광도시가 되기 위한 필수시설인 외국교육기관 설립이 이번 협약을 통해 가시화됐다”며 “이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 유치 활동과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강원도 동해안권 망상지구가 명실상부 국제복합관광도시로 조성되는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으며, 지방에 전통과 명성을 자랑하는 국제학교가 들어섬으로써 수준 높은 교육문화와 특화된 교육도시를 기대함은 물론 지방 균형 발전에도 한몫을 하게 됐다. 
 
가든스쿨은 지난 1923년 미국 뉴욕시 퀸즈에 설립된 명문 사립 남녀공학 학교로 유치원부터 고교 과정까지 약 450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으며 최근 북미지역 학교랭킹 평가에서 학업성취도 및 대학 진학률 등 종합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법률닷컴 김승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