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학부모 "도지사는 이광재, 교육감은 강삼영"

이재상 기자 | 기사입력 2022/05/26 [09:32]

강원 학부모 "도지사는 이광재, 교육감은 강삼영"

이재상 기자 | 입력 : 2022/05/26 [09:32]
6.1지방선거를 5일 앞두고 강원도교육감 선출에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런가운데 춘천, 원주, 강릉 학부모들이 도지사에는 이광재 후보를 교육감은 강삼영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강원도 학부모들의 기자회견 "도지사는 이광재, 교육감은 강삼영"

 
‘이광재 · 강삼영을 지지하는 강원도 학부모 일동’이 25일 강원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두 사람에 대한 지지를 선언 한 것.
 
이들 학부모는 지지선언문에서 “우리 강원도 학부모들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강원도지사 이광재 후보, 강원도교육감 강삼영 후보 지지를 선언합니다”고 밝혔다.
 
지지선언을 하는 이유와 관련해서는 “강원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인구, 산업, 인프라 등 여러 면에서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세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 만큼 강원특별자치도는 절호의 기회”라면서 “입특별자치도법 통과를 이끌어낸 유능한 도지사와 그에 어울리는 특별한 교육을 이끌어갈 교육감이 함께 호흡을 맞추는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교육은 우리 미래를 만들어 갈 핵심 동력”이라면서 “주민직선 교육감 12년 동안 강원교육은 고교평준화와 보편적 무상 교육, 학교 민주화 등 새로운 질서를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그 바탕 위에 한 단계 더 높은 질적 도약을 이룰 때”라면서 “우리는 급격한 인구 감소의 시대에 공교육이 아이들 한 명 한 명을 책임지고 믿음을 주는 것이 가장 확실한 미래교육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계속해서 “오늘 우리 학부모들은 간절한 마음으로 선언한다”면서 “청와대, 도지사, 국회의원을 하며 검증된 능력과 리더십을 갖춘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와 확고한 교육철학과 꼼꼼한 정책으로 미래교육을 이끌 준비가 된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이들 학부모는 이 같이 선언한 후 “이광재 도지사와 강삼영 교육감이 손잡고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강원도를 열어줄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법률닷컴  이재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