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보] 김건희 , 항소심 징역 4년·벌금 5천만원 선고

윤재식 기자 | 기사입력 2026/04/28 [16:39]

[속보] 김건희 , 항소심 징역 4년·벌금 5천만원 선고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6/04/28 [16:39]

 

▲ 김건희 씨가 2심 선고를 듣고 있는 모습  © MBC 캡쳐

 

서울고등법원 형사15-2부(재판장 신종오 부장판사 등)는 28일 오후,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통일교 금품수수(알선수재·변호사법 위반), 정치자금법 위반(명태균 게이트) 등 혐의로 기소된 김건희 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4년벌금 5천만원을 선고했다.

 

이번 선고는 지난 1심(징역 1년 8개월)보다 형량이 늘어났지만 초범인 점 피고인의 나이와 건강 상태 등이 양형의 유리한 정상으로 참작됐다.

 

법률닷컴 윤재식 기자

 

#속보 #김건희 #2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